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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서비스MEMBER SERVICES

이용약관

(사)한국PCO협회 이용약관을 안내드립니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및 적용대상)
1.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한국PCO협회(이하"협회"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정보서비스(이하 "홈페이지"이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의 적용대상은 한국PCO 회원 여부에 무관하게 홈페이지(http://www.kapco.or.kr)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가 그 대상입니다.
3. 협회 회원가입에 따른 협회와 회원,업체간의 제반 규정은 별도의 협회 정관이 적용되며 또한 협회 회비 납부와 관련된 내용도 동 정관에 따릅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공지)
1. 이 약관은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약관 개정에 대한 홍보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개정된 약관은 개정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1. 이용자 : "협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자.
2. 개인회원 ID : 이용자 식별과 "홈페이지"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회원사회원 ID : "협회"가 회원사에게 부여하는 이용자 ID중 회원사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고 회원사 작성글을 관리하는 기능을 가진 이용자 ID를 말하며, 회원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으며 회원사별로 1개만 제공
5. 비밀번호 : 이용자 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이용안내 : "협회"가 "홈페이지" 이용자의 이용조건 및 절차, "협회"의 관리방침 등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영역
7. 해지(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 2 장 이용계약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단위)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가입신청과 "협회"의 가입승인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 ID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가입신청은 "협회" 소정양식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협회"에 제출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약관에 동의한 후 신청양식에 따른 등록사항을 기재하고 전송함으로써 성립되며 협회 회원가입은 별도의 협회 정관이 적용됩니다.
2. 가입신청은 제19조의 면책조항을 숙지•승락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협회"는 이용자가 제 6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필요사항을 확인 후 지체 없이 가입신청에 대해 승낙을 합니다.
2. "협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해당 유보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협회"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가입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라. 기타 "협회"가 정한 가입신청요건에 미흡할 때

4. "협회"는 이용자 관리 및 "홈페이지" 운영 등에 필요하거나 또는 사회통념상 납득하기 어려운 경우 특정 이용자번호의 발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자 ID의 부여 및 관리)
1. 이용자 ID는 개인의 경우에는 본인실명으로, 법인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의 법인명으로 발급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ID를 소유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 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ID를 소유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협회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 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사가 ID를 부여받은 회사는 회원사 ID 담당자를 지정하여야 하며, 자기 회원사 ID 관리를 철저히 하여 회사 내 정보 유출 및 정보의 무단 변경 등을 사전에 방지해야 하며 "협회"는 이러한 불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이용자 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협회"와 사전 협의없이 이용자 ID를 공유, 양도 하는 경우 "협회"는 해당 이용자 ID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협회"와 이용자가 별도 조건에 따라 약정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홈페이지" 이용

제 9 조 ("홈페이지" 이용시간)
1. "홈페이지"의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협회"가 사전에 공지하여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협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홈페이지" 내용 변경)
1. "협회"는 필요시 "홈페이지"의 내용을 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이용에 필요한 사항은 "협회"가 정하여 이용안내에 게시 또는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1 조 ("홈페이지" 제공의 중지)
1. "협회"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시스템의 점검, 증설, 교체 등 부득이한 경우
2. 이용자가 정상이용 중 "협회"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홈페이지" 이용의 중지를 요청한 경우
3. 협회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
4. 타인(기간통신사업자, CP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해 시스템이 중단된 경우
5. 협회의 회비납부 의무를 가진 회원 중 협회 회비를 2개년 이상 미납하였을 경우
6. "협회"는 홈페이지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홈페이지"에 log-in 한 기록이 없는 경우,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협회"의 의무)"협회" (오탈자 수정)
1.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홈페이지" 제공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협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홈페이지"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협회"는 "홈페이지"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4. "협회"는 이용자가 일부서비스에 회원가입신청시 입력한 이용고객정보를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가 누출하거나 이용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이용자는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3. 이용자는 "협회"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홈페이지"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행위의 결과로 "협회"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는 "협회"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5. 이용자는 제8조의 각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외에도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의 게시물)
1. "협회"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홈페이지"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협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7. 해당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거나 중복 게시된 경우
8. 객관적인 사실없이 이용자의 특정 목적을 위해 "협회"를 비방하여 협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 및 "협회"의 게시물 관리 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홈페이지"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게재권은 협회에 귀속됩니다. 단, 협회는 해당 게시물의 목적 외에 상업적 또는 개별적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기타사항

제 16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협회 회원에 대한 탈퇴는 동약관이 적용되지 않으며 협회 정관에 따라야 합니다.
2. "협회"는 "협회"가 이용자로써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홈페이지 이용계약의 해지 시 id는 삭제되며, 서비스가 자동 폐쇄되고 자료는 삭제됩니다.


제 17 조 (면책조항)"협회"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웹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웹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협회"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홈페이지"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홈페이지"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협회"는 이용자가"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협회"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협회"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8 조 (기타사항)
1. 약관에 첨부되는 별표 또는 별지 등의 어떤 부속서류들도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을 지닙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협회"와 이용자가 합의하여 처리합니다.
3. 본 협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분쟁에 대하여 협의•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관련 법규 또는 통상의 의미에 따라 최종 해결키로 합니다.


부 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5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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